떠돌이 블로그

물고기와 관련된 명언과 속담

 

 

 

 

 

 

평소 많이 접할 수 있는 물고기와 관련된 명언과

속담을 소개하겠습니다.

자료는 "소래 습지 생태공원"에서 얻은것이랍니다^^*

 

 

 

어두육미라는 말은 자식을 위한 부모의 사랑을 느낄수

있는 말이였군요..

 

 

너무 큰물 만 좋아하다보면 오히려 망가지는 경우도 있다는 ㅋㅋ

 

 

도루묵이란 이름에 대해서 확실히 아셧죠?

 

 

이런 이유에서 밴댕이는 살아있는 것을 볼 수가 없답니다.

그리고 밴댕이는 뱃속에 들어있는 내장도 다른 생선에 비해서

거의 없다고 하네요^^*

 

 

요즘 장어값이 금값입니다...

장어 관련된 내용이 나오니 입에 군침이 도네요 ~

 

 

망둥어도 물 위로 뛸수 있는지 궁금해지네요 ㅋㅋ

그 모습이 상상이 가질 않네요~

 

 

저는 밥이 없으면 살 수가 없답니다 ^^;;

 

 

안되면~되게하라~

우리나라 특전사들은 나무에서도 고기를 잡을것 같네요~ㅎㅎ

 

미꾸라지 한마리가 온 웅덩이를 다 흐린다는 말과

같은뜻이군요^^*

요즘 우리가 사는 사회에서 흔히 볼수있는 그런 내용인것

같습니다.

 

 

 

참잘했어요

 

 

 

 

물고기와 관련된 명언과 속담